2015년 10월 7일 수요일

QTS 4.2 정식 버전 릴리즈


드디어 QTS 4.2 정식 버전이 릴리즈 됐다.

버전이 바뀐만큼 변경점도 꽤있다.

로그인 화면이 바뀌었고 QTS의 UI가 전체적으로 화려해 졌다.



전체적인 메뉴 구성등은 큰 차이가 없으나 사이드바나 대쉬보드 등은 깔끔하게 정리가 된 느낌이다.

로그인 2차 인증 기능이 추가가 되었고 백업관리자에서는 스냅샷 레플리카 기능이 추가 되었다.

비디오 스테이션과 미디어 뷰어에서 네트워크 장치로 스트리밍이 되는 기능이 추가가 되었다.

온더플라이코딩 시 프레임 레이트를 높여 예전보다 훨씬 부드럽게 재생이 되는 듯하다.

그런데 영상 재생 시 간간히 버퍼링이 걸리는 현상이 보인다.

이건 좀 더 테스트를 해봐야 할 것 같다.

노트스테이션에는 최근 메모들을 썸네일 형식으로 보여주는 기능이 추가 되었는데 무슨 의미가 있는지 모르겠다.
(모바일 앱에 노트 검색기능이나 넣어주지....)

HD 스테이션을 업데이트 한 후에는 내부의 앱들을 다시 설치해 주어야 한다.

그외에도 앱센터의 여러 앱들이 새로 출시가 되었다.

Photo station 확장, L2TP/IPsec VPN Service, Baidu Cloud 등 신규 앱들이 추가가 되었다.

가장 기대를 하였던 Container Station은..... 기본 설정 후 로딩이 끝나지가 않아 아직 사용을 하지 못했다.


많은 부분이 개선되었지만 부족한 부분도 많이 보인다.

전체적으로 많은 변화가 있었으나 디자인의 통일성이 아쉽다.

UI는 화려해 졌으나 시스템 상태, 제어판, 노트스테이션 등 몇몇 UI는 그대로 이다.

온라인트랜스코딩을 사용할 때 변환 작업이 동일한 파일에 두개 돌아가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 영상 재생을 멈춰도 변환 작업이 중지되지 않아 강제로 중지 해줘야 하는 버그가 있다.

배경화면의 화면 맞춤 방식도 아쉽다.

채우기나 화면에 맞추기를 선택 시 브라우저의 모양에 따라 빈공간이 파란색으로 채워져 영 보기가 좋지 않다.

윈도우처럼 가로 새로 해상도에 따라 알아서 꽉 채워 주는 모드가 있었으면 좋겠다.

로그인 화면 템플릿이 두개로 줄었다.

포토월도 좋지만 사용자가 원하는 사진을 로그인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으면 한다.

끝!!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