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31일 화요일

On-The-Fly Transcoding Error


mkv 파일이 On-The-Fly Transcoding으로 재생이 안되는 버그가 발생하였다.

확인해보니 AC3 오디오 코덱을 사용하는 파일이 전부 재생이 안되었다.


헬프데스크에 문의해보니 4.2.0부터 돌비 라이센스를 포함하여 해결한 이슈라고 한다;;;

그리고 비공식 버전의 CodexPack의 다운로드 링크를 소개해 줬다.

https://mega.nz/#F!L1ATCaYQ!51SgWKG2iL4llN3R_CdU_w

해당 링크에서 받은 CodexPack을 설치한 이후 AC3 파일도 정상적으로 플레이가 되었다.

On-The-Fly Transcoding 메뉴에서 [현재 파일 해상도]메뉴를 선택하면 플레이가 안되는 버그가 있지만 다른 해상도를 선택하면 된다.

다음버전의 CodexPack이 나올때 이 문제가 해결되길 바란다.

어쨌든 해결~

------------------------------------------------------------------------------------------------------------------------------------------

최근 Codexpack이 4.2.10으로 업데이트가 되었는데 여전히 AC3, DTS는 플레이가 안되었다.

헬프데스크에 언제쯤 고쳐지는지 문의를 하니 라이센스 때문에 수정할 예정이 없다고 한다.

필요하면 구버전을 사용하라고 한다....


D버전의 CodexPack가 새로 나온게 있는지 구글링을 하다가 이 포스팅을 거의 그대로 참고해서 포스팅한 블로그를 발견했다.

기본 포스팅에다가 qpkg 파일 설치하는 내용을 추가하기는 했는데 핵심은 그대로 가져다 쓴것 같았다.

네트워크 회사 혹은 나스 판매 업체의 블로그 같던데...

몇주씩 고생하면서 알아낸 것을 공유차원에서 포스팅하였는데

원 출처도 남기지 않고 날로 먹는걸 보니 씁쓸하다.

끝.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