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29일 수요일

QTS 4.3.3 베타 버전 사용 후기


그동안 베타버전에는 참여를 하지 않았는데 얼마전 QTS 4.3.3 베타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였다.

메이저 버전이 바뀐만큼 상당히 많은 점이 바뀌었다.

먼저 가장 큰 변화는 64비트 아키텍처가 적용되어 기존의 32비트 앱들은 사용이 불가능하다.

이에 따라 상당히 많은 수의 앱들이 업데이트가 되었고 Transmission, TwonkyMedia는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 현재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직접 컴파일했던 프로그램들도 재컴파일을 해야 사용이 가능하다)
(링크를 다운받아 App Center에서 설치 후 실행하면 4.3.X 버전에서 사용 불가능한 App을 알려준다)

FileStation, 제어판, 리소스 모니터 등 여러 앱들의 사용자 UI도 많은 부분에서 변경이 되었다.

비공식 CodexPack은 Transcoding에는 문제가 없지만 미디어 라이브러리에서 썸네일을 만들때는 에러가 발생한다.
(섬네일 품질을 일반과 고급 중 선택이 가능하게 변경된 것이 원인인 듯 하다)

제어판에 있던 VPN 관련 메뉴는 QVPN Service로 개편되어 앱으로 만들어 졌다.

기존의 NoteStation을 대체할 NoteStation3 베타 버전도 출시가 되었는데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하지 않는다.
(기존 노트를 파일로 백업 후 복원하는 방식이 가능하지만 일부 노트들은 정상적으로 이전이 되지 않았다.)

추가된 Qfiling 이라는 앱은 특정 조건에 따라 파일을 분류해주는 앱인데 활용도에 따라서는 유용하게 사용 할 수도 있을것 같다.

기타 외부 USB 장치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데 그 부분은 확인하지 못했다.

무엇보다 로그인 창의 배경화면을 원하는 이미지로 변경가능하게 바뀐점이 마음에 든다.

끝!!



댓글 없음:

댓글 쓰기